<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레알 마드리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 스쿼드 명단을 발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30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UCL 결승전에 출전할 선수단을 발표했다. 주드 벨링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등 레알 마드리드를 대표한 선수들이 결승전 장소로 향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오는 6월 2일 오전 4시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UCL 결승전에서 도르트문트를 상대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UCL C조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이후 16강에서 RB 라이프치히를 꺾었다. 8강에선 승부차기 접전 끝에 맨체스터 시티를 눌렀다. 준결승전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을 제압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많은 전문가는 레알 마드리드의 우승을 점치고 있다. 축구 통계 매체 '옵타'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가 UCL에서 우승할 확률은 무려 67.42%다. 객관적인 전력 역시 레알 마드리드가 도르트문트보다 앞선다.
경기를 앞두고 레알 마드리드가 웸블리로 향하는 스쿼드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에 포함된 선수 중에서 결승전 선발 라인업이 정해질 예정이다.
명단엔 쿠르트아, 루닌, 케파, 프란, 카르바할, 밀리탕, 알라바, 나초, 바스케스, 가르시아, 뤼디거, 멘디, 벨링엄, 크로스, 모드리치, 카마빙가, 발베르데, 추아메니, 세바요스, 귈러, 마르틴, 비니시우스, 호드리구, 호셀루, 브라힘이 이름을 올렸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편 안첼로티 감독은 결승전에 대해 "우리는 공격과 수비에 집중할 것이다. 중요한 건 무엇을 해야 할 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갖는 것이다. 선수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선수들에게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다른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레알 마드리드 UCL 결승전 스쿼드 명단]
GK- 티보 쿠르트아, 안드레 루닌, 케파 아리사발라가, 프란 곤살레스
DF- 다니 카르바할, 에데르 밀리탕, 데이비드 알라바, 나초 페르난데스, 루카스 바스케스, 프란 가르시아, 안토니오 뤼디거, 페를랑 멘디
MF- 주드 벨링엄,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페데리코 발베르데, 오렐리앙 추아메니, 다니 세바요스, 아르다 귈러, 마리오 마르틴
FW-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 호셀루, 브라힘 디아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