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에비터블 재단·넷플릭스 파트너십…장애인 영화 제작자 지원한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인에비터블 재단·넷플릭스 파트너십…장애인 영화 제작자 지원한다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장애인 영화 제작자를 지원하는 펠로우십에 대해 29일(이하 현지시간) 연애매체 버라이어티가 소개했다.

장애인 작가와 영화 제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인에비터블 재단(The Inevitable Foundation)이 장애인 영화 제작자를 위한 비전 펠로우십을 시작한다. 넷플릭스의 크리에이티브 형평성 기금에서 독점적으로 후원하는 펠로우십은 장애인 영화 제작자가 단편 영화를 제작하고 데뷔작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금, 멘토링, 커뮤니티를 제공하는 1년간의 프로그램이다. 이는 단편 영화 제작과 장편 데뷔작 준비 과정 사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각 펠로우는 펠로우십의 일환으로 5만5000달러(약 7589만원)의 자금을 지원받는다. 여기에는 숙련된 제작진과 함께 단편 영화를 제작하기 위한 제작 지원금, 프로그램 기간 동안 펠로우를 지원하기 위한 무제한 지원금, 건강 보험, 마케팅 지원, 여행 및 접근에 필요한 자금 등이 포함된다.

또 이 프로그램은 산업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워크숍과 촬영 현장에서 다른 영화 제작자와 협업할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한다. 넷플릭스의 크리에이티브 형평성 기금은 넷플릭스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창작자를 양성하고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넷플릭스는 2021년 이래로 35개국 이상에서 80개 이상의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팔로우십 신청은 7월 31일에 마감되며 펠로우는 가을에 선발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