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겜' 오영수, KBS 출연 정지…'구속' 김호중도 철퇴맞나[이슈S]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오겜' 오영수, KBS 출연 정지…'구속' 김호중도 철퇴맞나[이슈S]

서울맑음 / 4.2 °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의 KBS 출연 금지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KBS는 29일 김호중에 대한 방송출연 규제 심사위원회를 열고 출연 금지 여부를 결정한다.

KBS는 '위법 또는 비도덕적 행위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행위'를 방송 출연 규제 심의 대상으로 정하고 있다.

최근 음주운전, 마약 투약 등으로 물의를 빚은 김새론, 신화 신혜성, 곽도원, 유아인, 돈스파이크 등이 차례로 KBS 출연 정지 처분을 받은 바 있다.

음주 뺑소니를 한 뒤 운전자 바꿔치기로 사건을 은폐하려한 혐의를 받는 김호중 역시 출연이 정지될 가능성이 높다.

그는 지난 9일 밤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마주오던 택시와 접촉 사고를 낸 뒤 도주한 혐의로 구속됐다.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과 도주치상, 범인도피 방조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오징어 게임'에 나와 세계적 스타가 된 배우 오영수(79) 역시 KBS 출연 정지 조치를 받았다.

오영수는 2017년 8월 연극 공연을 위해 머무르던 지방 산책로에서 피해 여성을 끌어안고, 9월에는 볼에 입을 맞추는 등 강제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1심에서 징역 8개월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그는 쌍방 항소로 2심을 앞두고 있다.

KBS는 오영수가 강제추행 혐의를 받자 출연 섭외 자제 권고 조치를 취했다가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가 나오자 출연 정지로 규제 수위를 높인 바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