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방탄소년단 RM, 솔로 2집 수록곡 '그로인' MV 공개···자유로운 런던 바이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RM이 신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8일 하이브 뮤직은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RM의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Right Place, Wrong Person)’의 수록곡 ‘그로인(Groi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그로인’은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솔직하게 표현한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 hop)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영국 런던의 길거리에서 촬영됐으며, 자유로운 모습으로 길거리를 누비는 RM의 모습이 담겼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2022년 공개된 바밍타이거의 ‘섹시느낌 (feat. RM of BTS)’ 뮤직비디오로 인연을 맺은 일본의 페나키(Pennacky)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페나키 감독은 “RM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촬영하고 싶었다. 시놉시스를 촘촘하게 짜기 보다 촬영장에서 RM, 제작진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비디오를 완성했고 그래서 재미있는 그림들을 담을 수 있었다. 덕분에 더 자연스러운 뮤직비디오가 완성됐다”고 촬영 비하인드를 전했다.

한편 RM은 지난 24일 오후 1시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퍼슨’을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신보는 발매 직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로 직행한 후 3일간 정상에 올랐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