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오늘컴백] 에스파, 첫 정규 출격…선주문 102만장 '4연속 밀리언셀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에스파가 27일 첫 정규 앨범 'Armageddon'(아마겟돈)을 발매한다.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되는 에스파 정규 1집 'Armageddon'은 더블 타이틀 곡 'Armageddon'과 'Supernova'(슈퍼노바)를 비롯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타이틀 곡 'Armageddon'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에스파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에스파가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독보적인 콘셉트와 정체성을 총집합한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예고한 만큼, 선주문 수량만 102만 장을 넘기며 전작 'Girls'(걸스), 'MY WORLD'(마이 월드), 'Drama'(드라마)에 이어 4연속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했다.

타이틀 곡 'Armageddon'은 무게감이 느껴지는 사운드와 거칠고 절제된 음색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각기 다른 세계 속 다른 '나'를 만나 완전한 '나'로 거듭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에스파는 앞서 공개한 또다른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로 멜론 TOP100·HOT100, 벅스, 지니, 플로,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의 실시간 및 일간 모두 1위에 오르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한 것에 이어,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3,100만회 돌파, 음악방송 3관왕을 기록하는 등 연일 역대급 화제성과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늘 정규 1집 'Armageddon' 발매 한 시간 전인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위버스 에스파 채널을 통해 'aespa 에스파 'Armageddon' Countdown Live'(에스파 '아마겟돈'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고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