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개편·고교학점제 시행 앞두고 정보 제공
이번 설명회는 2028학년도부터 개편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대비,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학생·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고 고입 단계에서부터 체계적으로 대학 입시전략을 설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구는 설명했다.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는 점도 고려했다고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는 유명 고교 입시 전문가인 엠베스트 김창식 원장을 초청해 △송파구 관내 고교 유형 △고교 선택 시 유불리 분석 △고교학점제 준비사항 등을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한다고 부연했다.
참여하길 원하는 중학생이나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송파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한다. 설명회 종료 후엔 송파런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강연 영상도 게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구가 개최한 고교 입시설명회 주제는 고교학점제였다. 설문조사에서 설명회에 참석한 이들 대다수(95%)가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호평이 이어졌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 교육협력과(☎02-2147-2471)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최근 급변하는 입시 환경으로 고민이 많은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고교학점제에 대비하고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고교 선택부터 대학 입시까지 내실 있는 맞춤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영 기자 buen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