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모빌리티, 커넥티드카 서비스 첫선…테슬라 차량 원격제어

연합뉴스 노재현
원문보기

카카오모빌리티, 커넥티드카 서비스 첫선…테슬라 차량 원격제어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산재 승인 취소 소송·감사청구, 법적인 권리 존재"
카카오내비와 차량 내비게이션 연동…냉난방 기능도 미리 가동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는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차량 제어 및 운전자 지원이 가능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첫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제공한 제삼자 앱 개발자용 공개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카카오내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테슬라 운전자들은 자동차 원격 제어, 정보 안내 등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 차량을 주차한 후 에어컨 습기를 건조하는 '애프터블로우' ▲ 카카오내비의 목적지를 테슬라 차량 내 내비게이션과 자동으로 공유하는 '도착지 연동' ▲실시간 주행가능 거리를 바탕으로 경로상 최적의 충전소를 제안하는 '충전소 추천'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예컨대 사용자가 차량 이동 전 카카오내비를 통해 미리 목적지를 검색하고 예상 시간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테슬라 차량 내비게이션에 도착지 정보가 전송돼 차량 탑승시 바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차량 탑승 전 최대 냉·난방 기능을 미리 가동할 수도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카오너사업실 김재현 상무는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가 차량과 연결되면 주행, 충전, 정비, 보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oj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