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3 (목)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미스터트롯3’, 하반기 방송→‘일본판’ ‘미스터트롯 재팬’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야마지 카츠야키(왼쪽) NTT도코모스튜디오&라이브 부사장과 김상배 TV CHOSUN 제작본부 본부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미스터트롯3’ 2024년 하반기 방송 확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 기자] TV CHOSUN이 일본 NTT도코모 스튜디오&라이브 그리고 비스타컴퍼니와 함께 오리지널 트로트 오디션 ‘미스터트롯’ 포맷 및 일본판 제작을 위한 계약체결식을 진행했다.

22일 BCM(부산콘텐츠마켓)에서 진행된 계약체결식으로 ‘미스터트롯’ 일본판 ‘미스터트롯 재팬’ 제작 및 ‘미스터트롯3’ 출연자들의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 교두보 열림을 알렸다.

특히 ‘미스터트롯3’이 올해 하반기 방송이 확정되고, 일본버전 ‘미스터트롯 재팬’ 제작이 결정되어, 본격적인 트로트 한일전을 예고했다. 한국과 일본의 오디션 참가자들이 양국을 오가며 경연을 벌이는 홈&어웨이 경연 형태 및 특별한 콜라보 무대를 선보인다.

TV CHOSUN 김상배 제작본부장은 “‘미스터트롯3’ 출연자들의 본격적인 일본 진출의 교두보가 열린다. 특히 ‘미스터트롯3’과 ‘미스터트롯 재팬’의 홈&어웨이 경연 형태와 새로운 형식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미스터트롯3’이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모델로 안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판과 일본판 2개 버전이 양국에서 동시에 방송될 것이며, ‘미스터트롯3’ 톱7의 일본 공연 및 ‘미스터트롯 재팬’ 톱7과의 일본과 한국을 오가는 합동 공연도 기획 중이다. 향후 색다른 형태의 한일 콜라보레이션 콘텐츠가 계속해서 나올 수 있도록 의견을 조율하고 있다”면서 “트로트 오디션의 원조인 TV CHOSUN은 일본의 K-트롯시장 확대와 함께 한국의 트로트 가수들이 일본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TV CHOSUN은 ‘미스터트롯 재팬’의 제작을 위해 오리지널 트로트 오디션 ‘미스터트롯’이 수년간 쌓아온 제작 노하우를 전달하고, 오디션 전 과정에 대한 양국의 협의를 위해 제작진을 파견해 본격 협업을 시작한다. 특히 한일양국간 오디션 출연자들의 교류와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조율을 시작한다.

‘미스터트롯 재팬’은 NTT도코모 스튜디오&라이브(요시모토흥업이 일본 통신기업인 NTT도코모와 설립한 합작회사)에서 제작된다.

한편, 이번 체결식은 작년 TV CHOSUN과 비스타컴퍼니, 일본 최대 연예‧엔터테인먼트사 요시모토 흥업 및 NTT도코모 스튜디오&라이브가 TV CHOSUN 오리지널 트로트 오디션 <미스&미스터트롯> 시리즈의 일본 진출과 관련, 프로그램의 포맷, 일본지역 방송 서비스, 공연 및 부대사업 등에 대해 상호 협력 및 전략적 관계 형성을 위해 맺은 MOU(업무제휴 양해각서) 이후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의미가 크다. jayee21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