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아스트로 진진, 오늘(20일) 신곡 '날 위해 (feat. MRCH)' 발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아스트로 진진/ 사진=판타지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그룹 아스트로(ASTRO, 판타지오 소속) 진진이 2개월 만에 두 번째 ‘JIN LAB’ 프로젝트 신곡을 발표한다.

진진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악 프로젝트 ‘JIN LAB’(진 랩)의 두 번째 음원 ‘날 위해 (feat. MRCH)’를 발매한다.

‘날 위해’는 진진이 연습생 때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낸 곡이다. 힘들고 넘어져 포기하고 싶을 때 스스로를 위해 버텨달라는 솔직한 내용의 가사로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특히 이번 신곡에는 싱어송라이터이자 트와이스의 'Talk That Talk'(톡댓톡),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등을 작곡하며 작곡가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마치(MRCH)가 피처링에 참여해 음악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 위 진진의 담담하면서 감각적인 랩과 마치(MRCH)의 유니크한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자극할 전망이다.

‘JIN LAB’은 진진이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음악에 도전하기 위해 론칭한 프로젝트다. 지난 3월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첫 번째 음원 ‘Good Enough’(굿 이너프)를 발매하고 진솔한 메시지와 음악색을 선보였다. 두 번째 신곡 ‘날 위해’로 이어지는 진진만의 음악적 발상이 또 한 번 리스너들의 마음을 두드릴 예정이다.

아스트로 리더이자 다재다능한 아티스트 진진은 ‘JIN LAB’ 프로젝트 외에도 다양한 음악 행보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하고 래퍼 윤훼이(YUNHWAY)와 컬래버레이션한 싱글 ‘Wave in my heart’(웨이브 인 마이 하트)를 성공적으로 발매했으며, 올해는 아스트로 데뷔 8주년 기념 스페셜 싱글 ‘Circles’(서클스), ‘Fly (Duet with. 문빈(ASTRO))’(플라이) 등의 프로듀싱을 직접 맡았다.

2개월 만에 돌아오는 진진의 ‘JIN LAB’ 프로젝트 두 번째 신곡 ‘날 위해 (feat. MRCH)’는 오늘(20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