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 "민주당 세종갑 지역위원장 응모"

연합뉴스 이은파
원문보기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 "민주당 세종갑 지역위원장 응모"

속보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강한 세종갑, 승리하는 민주당 만들 것"
기자간담회 하는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이 20일 세종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더불어민주당 세종갑 지역위원장 공모에 응모한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2024.5.20

기자간담회 하는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이 20일 세종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더불어민주당 세종갑 지역위원장 공모에 응모한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2024.5.20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은 20일 "강한 세종갑, 승리하는 더불어민주당을 만들기 위해 최근 진행된 민주당 세종갑 지역위원장 공모에 응모했다"고 밝혔다.

조 전 부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한 기자간담회에서 "민주당은 지난 4·10 총선에서 승리했지만, 세종갑은 온전한 기쁨을 누리지 못했다"며 "앞으로 제가 소통·정책·참여로 세종갑을 살리고, 민주당의 새로운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2026년 지방선거에서 세종시장 출마를 준비 중인 조 전 부시장은 이해찬 의원 보좌관과 세종시 경제부시장, 민주당 세종시당 상임부위원장, 민주당 대표 정무조정실장을 지냈다. 현재 새로운생각연구소 이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세종갑 지역위원장 공모에는 조상호 전 경제부시장 외에 이강진 전 세종시 정무부시장, 배선호 전 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박범종 민주당 세종시당 청년위원장, 봉정현 변호사, 전병덕 변호사가 응모한 것으로 파악됐다.

민주당은 지난 14∼17일 전국 254개 지역위원회 위원장을 공모했으며, 세종갑 지역위원장은 현재 공석이다.

민주당은 지난 4·10 총선에서 갭 투기 의혹을 받은 소속 정당 후보의 공천을 취소했고, 새로운미래 김종민 후보가 국민의힘 후보와 맞대결을 벌여 당선됐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