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5.1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광주에서 열리는 제44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한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를 시작으로 당원들과 만나는 전국 투어에 나선다.
이 대표를 비롯해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당선인들이 이날 오전 10시쯤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열리는 제44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박 원내대표는 전날(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신 광주 시민과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 광주 시민들은 계엄군의 총탄 앞에서도 굴하지 않으셨고 민주화 과정에서 독재 권력과 앞서 싸우다 희생당했다"며 "그들의 희생으로 오늘의 민주주의를 누릴 수 있음을 기억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18일)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한 뒤 오후 2시쯤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당원과 함께-민주당이 합니다' 호남편 행사를 찾는다.
이어 19일 오후 2시쯤 대전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리는 '당원과 함께-민주당이 합니다' 충청편 행사에 참석해 제22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당원들과의 결속을 다질 예정이다.
이승주 기자 gree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