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엔터테인먼트 제공 |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오늘(16일) 오전 기준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오로라) 차트에서 지난 1월 발매된 뉴진스님(개그맨 윤성호)의 '극락왕생 (極樂往生)'이 정상을 차지했다.
뉴진스님은 지난해 발매한 곡 '부처핸섬 (Feat. DJ38SUN)'과 '극락왕생 (Feat. DJ38SUN)'을 비롯해 다양한 분위기로 재해석된 리믹스 버전으로 AURORA CHART(오로라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한 바 있다.
지난해 5월 열린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행사에서 디제잉 퍼포먼스를 하게 된 날을 계기로 '불교 아이돌'로 우뚝 선 뉴진스님은 '부처 핸섬! 쇼미 더 불교 믿어', '고통을 이겨내면 극.락.왕.생! 옴~ 옴~' 등 불교 교리를 딴 기발한 노랫말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중독성 넘치는 EDM 사운드로 연일 화제를 이끌고 있다.
특히 불교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뉴진스님(NEW(뉴)·進(나아갈 진))의 법명은 지난해 11월 조계사에서 오심스님에게 직접 받아 의미를 더했으며, 젊고 활기찬 불교를 만드는 데 일조한다는 좋은 평을 받으며 국내 불교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상황이다.
다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오로라) 올해의 앨범 차트 부문 현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뉴진스님의 다양한 음반과 음원은 다날엔터테인먼트를 통해 250개국에 달하는 전 세계 모든 음원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며, 다날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