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직접 제작 참여, 숭고한 오월 정신을 담아내
광주 소마고 학생들이 5·18민주화운동 제44주년을 맞아 자신들이 직접 제작한 교육자료를 시청하고 있다/ 광주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이하 광주소마고)가 5·18민주화운동 제44주년을 맞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교육자료를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배포했다.
15일 광주소마고에 따르면, 이번 교육자료 배포는 제44주년 5·18민주화운동을 맞아 희생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오월 정신이 담고 있는 민주·인권·평화·저항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자료는 5·18 민주화운동의 전개 과정, 영상, 사진, 퀴즈 등으로 구성됐고 학생들이 메뉴와 퀴즈를 통해 스스로 관련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자료 제작에 참여한 송현우 소프트웨어개발과 3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전공 능력을 살려 우리 지역의 역사를 배우고 담아내는 의미 있는 작업이었다"고 말했다.
광주소마고 최홍진 교장은 "학생들이 5·18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교육자료를 스스로 제작한 모습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광주의 오월 정신이 전국화를 넘어 세계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