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교육 등 전문강사 무료 파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0개 기관 선착순…4대폭력 예방교육, 양성평등교육, 부모교육 등 지원

더팩트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도내 성평등 의식 확산과 양육친화 환경조성을 위해 150개 기관에 전문강사를 무료 파견한다고 9일 밝혔다./경기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도내 성평등 의식 확산과 양육친화 환경조성을 위해 150개 기관에 전문강사를 무료 파견한다고 9일 밝혔다.

재단이 매년 운영하는 ‘전문강사 무료파견 사업’은 재단이 위촉한 성평등 분야 및 가족·보육분야 강사를 소규모 기업이나 시설에 무료 파견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강사료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서 전액 부담한다. 무료파견 규모도 지난해 60개 기관에서 두 배 이상 확대했다.

교육은 법정의무교육을 포함한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교육과 양성평등교육, 영유아 및 아동청소년 자녀를 둔 (조)부모 대상 부모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4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소재 종업원 50인 미만 사업체와 소규모 복지시설(지역아동센터, 청소년 쉼터, 한부모 보호시설, 공동생활가정, 어린이집, 작은도서관)로 150개 기관을 연중 상시 선착순 모집한다. 기관별로 1회 교육 가능하며, 재단 누리집 ‘경기여성인재뱅크’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혜순 재단 대표이사는 "규모가 작은 기업이나 시설은 교육의 필요성을 체감하면서도 강사 섭외나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전문강사 무료파견 사업을 통해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