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도, 공공배달앱 먹깨비 1만5천원 구매시 8천원 할인

연합뉴스 고성식
원문보기

제주도, 공공배달앱 먹깨비 1만5천원 구매시 8천원 할인

속보
국힘, 당명 개정 절차 공식 착수…책임당원 68% 찬성
내달부터 '골목상권 기 살리기' 캠페인…총 178억원 투입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제주도가 공공 배달 앱 '먹깨비' 이용자를 위해 최대 8천원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공공 배달 앱 '먹깨비'[먹깨비 홈페이지 화면 캡처]

공공 배달 앱 '먹깨비'
[먹깨비 홈페이지 화면 캡처]


8일 제주도에 따르면 '골목상권 기(氣) 살리기' 캠페인 차원에서 6월부터 연말까지 민관협력형 배달앱 먹깨비로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1인당 5천원의 할인쿠폰을 총 4회 이용 시까지 지급한다.

먹깨비를 이용할 때 받는 기본 배달료 3천원의 무료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최대 8천원의 할인 혜택을 네차례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도는 골목상권 기 살리기 캠페인에 총 178억1천만원을 들여 내수 회복에 나선다.

소상공인 매출액 확대 효과를 위해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 매출액의 7%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현재는 매출액 5억원 이하 가맹점에서는 5%, 5억원 초과∼10억원 이하 가맹점에서는 3%를 적립해준다. 지난해 말 기준 10억원 이하 가맹점은 3만5천847곳이다.


또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의 탐나는전 가맹점에서는 1인 1일 합산 금액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원을 돌려준다.

별도의 이벤트에 참여하면 탐나는전 각 1만원 환급도 받을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온누리상품권의 개인별 할인 구매 한도를 올해 5∼10% 높였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올 상반기 고물가 장기화로 소비심리가 제한돼 내수 부진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물가 안정 기조가 조속히 안착하고 소상공인과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해소하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kos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