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영상] "검사 윤석열이라면 이 사건 어떻게 바라보시겠습니까?"…야6당 '채 상병 특검법' 통과 촉구하며 한 말

SBS 이미선 작가
원문보기

[영상] "검사 윤석열이라면 이 사건 어떻게 바라보시겠습니까?"…야6당 '채 상병 특검법' 통과 촉구하며 한 말

속보
인도네시아 당국 "수마트라 홍수 누적 사망자 1천명 넘어"
오늘(19일) 야6당은 해병대예비역 연대와 함께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채 상병 특검법 신속 통과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해병대 출신인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채 상병 특검법이 통과되는 데 함께해 주십시오" "진실을 덮으려고 하는 자들에게 경고합니다. 돌이킬 수 없는 저항에 직면할 것입니다. 결국 진실은 밝혀질 것입니다." 말했습니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해병대원 사망사건 진상규명 TF단장)은 "이 법 통과에 국민의힘이 지속적으로 반대한다라고 하면 오히려 국민적 역풍을 보다 더 강하게 맞을 것이다라는 점을 분명히 경고한다" 이야기했습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진보, 보수의 문제도 아니고 좌우의 문제도 아니고 대통령실 관계자, 즉 본인을 포함한 대통령실 관계자의 관련이 매우 의심되는 이 사건, 법안에 대해서 거부를 한다면 국민들은 바로 그러한 대통령을 거부할 것입니다" 등 윤 대통령을 압박하기도 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만약에 대통령 윤석열이 아니라 검사 윤석열이라면 이 사건을 어떻게 바라보시겠습니까?" 반문하며 말을 이어 갔습니다.
현장영상에서 주요 발언들을 담아봤습니다.

(영상 취재 : 박현철 / 구성 : 이미선 / 편집 : 정다운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이미선 작가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