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군포시, 어린이집·유치원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 교육 추진

연합뉴스 보도자료 원문
원문보기

군포시, 어린이집·유치원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 교육 추진

속보
검찰,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사건도 항소 포기

군포시가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어린이집 및 유치원 종사자 총 154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력10년 이상의 전문가인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임진혁 팀장이 강사를 맡아 ▲집단시설 아동학대 신고 양상의 변화 ▲아동학대 예방과 실제 아동학대 의심 신고 사례 ▲아동 권리 존중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의 역할 ▲학대 위기 아동의 조기 발견과 대처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어린이집·유치원에서의 집단생활 경험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성숙한 어른이 되는 첫 걸음이니만큼 일선 보육·교육 종사자께서 사랑으로 아이들을 돌봐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포시 아동청소년과에서는 '바람직한 긍정 양육 방법 제시 등 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함과 동시에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동을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