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빌보드, 카카오엔터 이어 CJ ENM과 손잡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빌보드(Billboard)·빌보드 코리아가 CJ ENM과 K-POP 산업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CJ ENM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빌보드(Billboard)·빌보드 코리아가 CJ ENM과 K팝 산업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8일 오후 서울 상암동 CJ ENM 센터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빌보드(Billboard) 마이크 반(Mike Van) 본사 사장과 빌보드 코리아 김유나 발행인 겸 대표 이사, CJ ENM 신형관 음악콘텐츠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K팝의 글로벌 영향력 확산 및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빌보드 마이크 반 본사 사장과 빌보드 코리아 김유나 발행인 겸 대표 이사는 "CJ ENM의 '케이콘(KCON)', '마마 어워즈(MAMA AWARDS)' 등이 아티스트와 글로벌 K팝 팬들을 연결 짓는 훌륭한 플랫폼이라는 점이 빌보드의 지향점과 비슷하다"며 "세계 각국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발굴하는 등 향후 양사가 보여줄 다양한 파트너십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빌보드 코리아는 미국 음악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브랜드 빌보드의 한국 지사다. 오는 6월 창간호 '빌보드K Vol.1' 발행과 함께 한국에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