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오피셜] 뮌헨 이겼는데 '다이어-더 리흐트' 탈락…UEFA 챔스 이주의 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바이에른 뮌헨이 아스널을 제압하고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진출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 이주의 팀에 중앙 수비 조합은 보이지 않았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19일(한국시간) 공식 페이지를 통해 2023-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활약했던 최고의 선수 11명을 선정해 알렸다.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은 세 명이 포함됐다.

최전방엔 파리 생제르맹 4강 진출을 이끌었던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가 선정됐다. 중원엔 율리안 브란트(도르트문트)-비티냐(파리 생제르맹)-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마르셀 자비처(도르트문트)-요주아 키미히(바이에른 뮌헨)였다. 포백은 이안 마트센(도르트문트)-하파엘 게헤이루(바이에른 뮌헨)-아슈라프 하키미(파리 생제르맹)였고, 골키퍼 장갑은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가 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중앙 수비 조합이 뽑히지 않았다는 것이다. 토마스 투헬 감독은 홈에서 열렸던 라치오와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기점으로 다이어-더 리흐트 조합에 합격점을 보냈다. 하이덴하임전에서 김민재-우파메카노 조합을 테스트했지만 역전패 이후 기회를 주지 않았다.

이후 바이에른 뮌헨은 아스널 원정에서 2-2 무승부를 했고, 홈 구장에서 키미히 결승골로 1-0으로 이겨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김민재는 후반전 교체로 투입됐는데 중앙 수비가 아닌 풀백에서 남은 시간을 소화했다.

몇몇 외신들에서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 복귀설이 나왔지만,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경쟁을 각오했다. 유럽이적시장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내가 파악한 바로는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주전 경쟁을 할 각오가 됐다. 올해 여름 친정 팀 나폴리로 돌아간다는 이야기는 신빙성이 없다"라고 확신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민재는 2021년 유럽 무대에 도전장을 내민 이후 매년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였다. 지난해 여름엔 나폴리에서 이탈리아 세리에A 무대를 정복한 활약상을 인정받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경쟁 팀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했다.

토마스 투헬 감독이 직접 김민재에게 러브콜을 보냈고, 한국까지 날아와 메디컬 테스트를 진행했다. 김민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꽤 많은 팀과 연결됐지만 최종적으로 바이에른 뮌헨을 선택한 이유다.

중앙 수비 파트너 다요 우파메카노, 마티아스 더 리흐트가 번갈아 부상을 당하면서 바이에른 뮌헨 합류 이후 혹사에 가깝게 뛰었다. 독일 현지에서도 톱 클래스 김민재 활약에 엄지를 치켜 세웠고 전반기 분데스리가 베스트11에 들었다.

하지만 후반기 에릭 다이어 합류 이후 모든 게 바뀌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돌아온 김민재에게 기회를 줬지만 팀 전술과 분위기가 떨어져 연패에 빠졌다. 투헬 감독은 다이어-더 리흐트 조합에 합격점을 줬고 김민재는 벤치에 앉게 됐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이주의 팀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이안 마트센(도르트문트), 하파엘 게헤이루(바이에른 뮌헨), 아슈라프 하키미(파리 생제르맹)

미드필더: 율리안 브란트(도르트문트), 비티냐(파리 생제르맹),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마르셀 자비처(도르트문트), 요주아 키미히(바이에른 뮌헨)

공격수: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 우스만 뎀벨레(파리 생제르맹)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