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아동학대 피해와 대책

강진군, 아동학대 예방 ‘정보연계협의체'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강진군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위원들이 아동학대 대응에 대한 협업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강진=홍정열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강진=홍정열 기자] 전남 강진군이 아동학대 대응을 위한 정보연계협의체를 개최해 기관별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강진군은 지난 9일 청소년문화의집 회의실에서 올해 제1차 아동학대 대응협의체를 열어 지난해 20여 건의 학대 피해 아동에 대한 보호 계획을 수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수립된 결과에 대해선 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적극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협의체에는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경찰서, 전남남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 등 8명이 참여했다.

특히 위기아동 발굴 조사를 위해 경찰서, 교육청, 읍면사무소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조사가 이뤄지도록 했다.

이들 기관은 0세∼만 3세 아동 전수조사, e-아동행복지원사업 대상자 방문조사, 임시신생아번호로 있는 아동에 대한 전수조사도 진행할 방침이다.

오정숙 강진군 군민행복과장은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하는 강진을 만들기 위해 아동친화도시 조성, 키움놀이카페 개소, 육아수당 지급 등 아동권리 증진과 학대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