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5세대 신인’ 규빈, 빌보드 재팬서 일냈다…‘히트시커스 송' 차트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POP 5세대를 대표하는 여자솔로 규빈이 빌보드 재팬에서 엄청난 기세를 보이고 있다.

빌보드 재팬이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JAPAN Heatseekers Songs'(재팬 히트시커스 송) 차트(집계 기간 : 2024년 4월 1일 ~ 4월 7일)에 따르면 규빈의 정식 데뷔곡 'Really Like You'(리얼리 라이크 유)가 전체 1위를 기록했다.

규빈의 'Really Like You'가 차트 1위에 등극한 'JAPAN Heatseekers Songs' 차트는 빌보드 재팬 HOT 100을 구성하는 데이터 중 라디오, 다운로드, 스트리밍, 주간 동영상 조회수를 집계하여 그 중 급상승 중인 아티스트를 추출한 차트다.

특히 지난 1월 발매한 데뷔곡 'Really Like You'가 전세계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틱톡 등 수많은 동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약 3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다양한 차트에서 활발히 역주행하고 있어 더욱 값진 성과다.

뿐만 아니라 규빈의 정식 데뷔곡 'Really Like You'는 신인 여자 솔로 가수로서는 이례적으로 데뷔 세 달여 만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월간 리스너가 100만에 육박하고 있으며, 애플 뮤직, 유튜브 뮤직, 일본 라인 뮤직 등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

규빈은 대한민국 최고의 밴드인 넬의 보컬 김종완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4월 말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동현 기자 ehdgus121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