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025년 선보일 '아이폰17' 프로 시리즈에 차세대 2나노미터(nm) 칩이 탑재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사진: 셔터스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2025년 선보일 '아이폰17' 프로 시리즈에 차세대 2나노미터(nm) 칩이 탑재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0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애플의 칩 제조를 담당하는 세계 최대 반도체 업체 대만 TSMC가 올해 말 2나노 공정의 소규모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기 때문.
실제로 대만 TSMC는 올 연말 2나노칩을 소규모 생산한 후, 내년 중으로 대량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이폰이 일반적으로 가을마다 출시되는 것을 미뤄보아, 올해 선보이는 아이폰16 시리즈가 아닌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17 시리즈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한편, 이와 같은 소식은 애플의 첫 인공지능(AI)폰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폰16 프로 모델에 2나노칩을 채택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을 시사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애플은 아이폰16에는 대만 TSMC의 2세대 3나노 N3E 공정으로 제조된 A18 칩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폰17 프로 시리즈에 2나노 칩을 탑재한 후 애플은 맥 등과 같은 기기에 점차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