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쿵푸팬더4’ 예매량 27만장 돌파…오늘 개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쿵푸팬더4’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드림웍스 레전드 애니메이션 ‘쿵푸팬더4’가 오늘(10일) 개봉한다. 사전 예매량만 벌써 27만장을 넘겼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전 7시 기준 ‘쿵푸팬더4’의 실시간 예매율은 57.2%, 사전 예매량은 27만7836장을 돌파했다. 이는 2024년 개봉한 영화 중 1136만 관객을 기록한 ‘파묘’와 ‘듄: 파트2’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사전 예매량이다.

단연 예매율 순위도 1위다. 현재 상영 중인 ‘파묘’ ‘댓글부대’ 등을 모두 제친 결과다.

역대 흥행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를 제외하고 239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개봉 당일 오전 사전 예매량 16만9504장, 557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개봉 당일 오전 사전 예매량 17만9798장을 모두 넘긴 기록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영화다.

영화는 해외에서 먼저 개봉하여 전 세계 60개국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현재까지 월드와이드 4억 1천만 달러의 수익을 거뒀다. 국내에서는 개봉 전부터 최초 시사회와 스페셜 시사회를 통해 “드림웍스 레전드 시리즈답다”, “푸바오를 떠난 허한 마음을 ‘포’로 달랬다”, “잭 블랙은 역시 영원한 ‘포’”, “믿고 보는 드림웍스의 유머와 감동”, “언제 봐도 즐거운 영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호평들을 자아내며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멀티플렉스 극장 3사 예매율 1위까지 기록해 예비 관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팬데믹 이후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최고 사전 예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쿵푸팬더4’가 과연 4월 극장가의 흥행 파란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