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의사 생가서 역사문화 체험하세요"

연합뉴스 장지현
원문보기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의사 생가서 역사문화 체험하세요"

속보
'양평고속도로 의혹' 국토부 직원 1심 공소기각
체험 프로그램 '꿈꾸는 고헌고택'…시 낭송·다도·다식 체험도
독립유공자 고헌 박상진 의사 생가[울산 북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독립유공자 고헌 박상진 의사 생가
[울산 북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장지현 기자 = 울산 북구는 광복회 총사령을 지낸 고헌 박상진 의사 생가에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꿈꾸는 고헌고택'을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고헌 박상진 의사의 생가와 주변 문화자원을 연계해 인물의 삶을 들여다보고, 다양한 전통 생활 모습을 향유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2024년 문화재청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이다.

프로그램은 '고헌고택에서 만나자', '박상진의사의 밀서를 찾아라', '박상진을 꿈꾸고 꿈먹고' 등 3가지다.

'고헌고택에서 만나자'는 독립운동가의 옷을 입고 독립운동에 대해 배우는 프로그램, '박상진의사의 밀서를 찾아라'는 독립운동의 거점이었던 상덕태상회와 애국지사가 남긴 시를 모티브로 한 시 낭송 프로그램이다.


'박상진을 꿈꾸고 꿈먹고'에서는 자신의 장래 희망을 이야기하고,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한 다도와 다식을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박상진의사 역사공원 역사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을 확인한 뒤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우리 고장의 인물인 박상진 의사에 대해 알아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jang2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