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나나 “우아!로 오랜만에 컴백…블랙핑크 선배님이 롤모델”[MK★사소한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들의 사소한 생활이 궁금하다고요? 배우부터 가수, 개그맨까지 그들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동안 팬과 일반인들이 궁금했던 사소하고도 은밀했던 사항, 스타의 A부터 Z까지를 ‘사소한 인터뷰’를 통해 낱낱이 공개합니다. <편집자 주>



1년 5개월 만에 그룹 woo!ah!(우아!)가 컴백했다. 살랑살랑 봄바람을 타고 두근거리는 설렘을 전하고 있는 우아!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디지털 싱글 ‘BLUSH(블러시)’를 발매했다.

‘BLUSH’는 오랜 공백을 깨고 컴백하는 woo!ah!(우아!)가 앞으로 그려나갈 활동에 대한 자신감과 포부를 가득 담은 앨범이다.

매일경제

우아! 멤버 나나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SSQ엔터테인먼트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BLUSH’는 미니멀하면서도 그루브한 드럼과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중독적인 후렴구와 리드미컬한 구성이 인상적이다. 그간 넘치는 끼와 실력으로 개인 역량을 발휘해 온 woo!ah!(우아!)는 오랜만에 완전체로 돌아와 한층 진화한 음악 세계를 펼치고 있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우아! 멤버 나나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Q. ‘나’를 다섯 글자로 소개해주세요.

나도날몰라.

Q.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초긍정, 웃음,에너지!!.

Q. 팀 ‘우아’만의 강점은 무엇일까요?

각자 정말 다른 매력들을 갖고 있는 게 강점 같아요!.

매일경제

우아! 멤버 나나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SSQ엔터테인먼트


Q. MBTI를 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결과가 나왔나요?

ENFP!.

Q. 팬으로서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나요?

늘 블랙핑크 선배님을 롤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Q. 요즘 최대 고민은 무엇일까요?

먼지에 약해서 미세먼지가 언제 사라질까 고민이고 걱정이에요.

Q. 다이어트 중이라면 지금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단 한 번도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지만 지금은 엄마 집밥을 가장 먹고 싶습니다ㅎㅎ.

Q.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을까요? 아니면 대중에게 듣고 싶은 말은?

카멜레온처럼 그때 그때 맞춰서 다양한 매력 뿜어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매일경제

우아! 멤버 나나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SSQ엔터테인먼트


Q. ‘Pit-a-Pat(핏어팻)’ 이후 1년 5개월 만에 컴백인데 컴백을 앞둔 소감은?

우아!로 정말 오랜만이어서 그런지 마냥 설렘보단 긴장도 더해진 것 같고 팬분들의 반응이 가장 궁금합니다.

Q. 컴백을 준비하면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는 등의 부담은 없는지?

팀의 리더로서 늘 가지고 있는 고민이어서 제가 할 수 있는 한 더 세심하게 멤버들을 챙기고 이끌어서 우선 좋은 무대부터 보여드려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해서 노력 중입니다 ㅎㅎ!.

Q. 신곡은 어떤 곡인가요? 감상 포인트를 꼽아보자면?

마냥 밝지만은 않고 약간의 몽환적인 포인트와 아주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귀에 맴도실 거예요! 후렴 부분 안무와 같이 듣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신곡 녹음하면서 곡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특히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일까요?

주로 쨍하고 꽂히고 중저음 보이스를 많이 내는 편인데 이번 곡에서는 공기를 많이 섞고 좀 가벼운 보이스로 몽환적인 분위기로 부르려고 노력했습니다.

매일경제

우아! 멤버 나나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SSQ엔터테인먼트


Q. 비주얼적인 면에서도 변화가 있을까요? 이번엔 어떤 매력과 분위기에 초점을 두고 준비했나요?

스타일 적으로 악세사리나 모자들의 포인트나 큐빅 블러셔로 포인트를 주었고 예쁨+몽환을 섞었습니다.

Q. 이번 신보를 통해 강조한 ‘우아’만의 음악적 색깔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색깔의 음악을 한다는 게 저희만의 색깔인 것 같아요. 모든 잘 소화해내려고 늘 노력 중이기도 하고요 ㅎㅎ!.

Q. 이번 활동으로 대중에게 어필하고 싶은 부분은?

저희 노래와 무대로 일상 속에서 많은 힘을 느끼셨으면 좋겠고 무대를 정말 잘한다!라는 생각이 드시게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을 텐데, ‘이런 점은 내가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다짐한 점이 있을까요?

체력이 많이 약한 편이어서 이게 저의 발목을 붙잡지 않게 스스로 운동을 하거나 영양제를 챙겨 먹어서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깊이 합니다.

Q. ‘나는 팀에서 OOO을 맡고 있다’에 OOO은?

저희 팀을 위해서라면 저는 모든 할 수 있고 해온 팀원이라 생각이 들고 멤버들이 단단하게 기댈 수 있는 리더가 되고 싶어 적어봤습니다!.

매일경제

우아! 멤버 나나의 사소한 모든 것을 살펴본다. 사진=SSQ엔터테인먼트


Q. 음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은데 출연 욕심나는 프로가 있을까요?

많은 분들께서 제가 춤을 아주 사랑하는 건 차차 알아주시는 거 같은데 춤 못지않게 노래도 많이 좋아하기 때문에 “더 시즌즈”에서 보컬과 춤 무대 모두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Q.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생각도 실력도 작년보다도 더 성장한 제가 되어있길 바랍니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사랑하는 와우 오래 기다려줘서 너무 고맙고 미안한 마음이에요. 정말 좋은 곡 무대로 보답할테니까 이번 활동 예쁘게 잘 부탁해요!! 살아가는 데 너무 큰 자리가 되어버렸을 정도로 너무 소중하고 고마워요.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