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I 주제 단편영화 4편
전 채널 합산 5000만뷰 넘어
D.P. 한준희 감독이 4편 연출
감각적 영상으로 AI 기능 소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갤럭시S24 시리즈의 인공지능(AI) 기능을 주제로 한 단편영화 ‘S24 아워스(Hours) 무비 시리즈'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삼성전자(005930)는 지난달 7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트위터·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브·티빙·왓챠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채널을 통해 공개된 S24 아워스 무비 시리즈가 유튜브에서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전 채널 합산 조회수 5000만 뷰를 넘었다고 8일 밝혔다.
이 단편 시리즈는 갤럭시 AI 기능으로 달라진 주인공의 24시간을 신선한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았다. 각각 6분씩 총 4개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드라마 ‘D.P.’의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아 멜로(한낮의 한 낯선), 호러(노크 인 더 다크), 액션(위닝 9PM), 판타지(내가 원한 아침) 등 4개 장르로 만들었다. 각 단편 영화에서는 갤럭시 AI의 실시간 통역, 나이토그래피, 게임 퍼포먼스, 서클 투 서치 등 기능을 흥미롭게 전달했다.
삼성전자는 S24 아워스 무비 시리즈의 성공과 갤럭시 AI 확대 적용을 기념해 15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 강남에서 ’S24 무비 위크‘ 행사를 개최한다. 한 감독과 주연인 고민시 배우가 나서 촬영 소감과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들려준다. 이 기간 삼성 강남을 방문하는 고객은 영화 본편과 메이킹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갤럭시 AI를 더욱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j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