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만화와 웹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영화로···오늘 개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웹툰 IP기반 국내 첫 극작용 애니메이션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기반으로 한 3D 애니메이션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가 3일 극장에서 개봉했다.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극장용 애니메이션이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으로, 글로벌 누적 35억 뷰 조회수를 달성한 인기 웹툰이다.

애니메이션 ‘유미의 세포들 더 무비’는 오랜 꿈이던 작가가 되기 위해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고 공모전을 준비하는 유미의 사랑과 일상을 다룬다. 완벽한 글쓰기 일정을 만드는 ‘스케쥴 세포’와 글감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작가 세포’, 줄어든 수입으로 허리띠를 졸라매는 ‘자린고비 세포’ 등 유미의 자아들의 모습을 전지적 세포시점으로 보여준다. 네이버웹툰의 영상 제작 자회사인 ‘스튜디오N’과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커스’가 공동 제작했다. 특히 이번 애니메이션에는 지난 해 방영된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속 세포들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3D 애니메이션 분량이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앞으로 네이버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더 많은 애니메이션이 공개될 예정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지영 기자 yjy@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