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오픈AI "챗GPT, 오늘부터 계정 없이도 이용 가능…DALL-E는 예외"

메트로신문사 김서현
원문보기

오픈AI "챗GPT, 오늘부터 계정 없이도 이용 가능…DALL-E는 예외"

속보
"쿠팡 김범석, 국회 연석청문회 불출석 사유서 제출"

챗GPT가 가입과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일(현지시간) 오픈AI는 자사 공지를 통해 "오늘부터 가입 절차 없이 챗GPT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며 "우리는 모든 사람이 AI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다만 오픈AI는 "(계정 없는 이용을 시작하며)넓은 범주의 프롬프트(Prompt·명령어) 및 세대 차단 등 추가 콘텐츠 보호 장치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의 이용 데이터 제공 의무도 앞으로 선택할 수 있다. 챗GPT는 첫 공개 당시부터 모델 개선을 위해 이용자가 챗GPT에 입력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했으나 이날부터 계정 유무와 관계없이 '설정' 창을 통해 기능을 끌 수 있다.

계정 없이 이용할 경우 채팅 기록을 저장 및 검토하고 타인에 공유하는 등 다양한 추가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나 생성 내용에는 질적 차이가 없다.

다만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DALL-E 등 여타 AI 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을 생성해야 한다.

한편 챗GPT는 2022년 11월30일 공개 된 후 2개월 만에 사용자 1억 명을 돌파했으나 최근 증가세가 다소 둔화했다. 4월 현재는 185개국에서 1억 명 이상이 매주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