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차세대 아이폰16, 케이스 유출…후면 카메라 수직 정렬 전망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차세대 아이폰16, 케이스 유출…후면 카메라 수직 정렬 전망

속보
상설특검, 관봉권 관련 신한은행 강남별관 수색영장 집행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16의 케이스 몰딩이 유출됐다. 이에 따르면 아이폰16의 후면 카메라 렌즈는 수직으로 정렬될 전망이다.

IT팁스터 소니 딕슨(@SonnyDickson)에 따르면 아이폰16에는 수직 알약 모양의 카메라 렌즈가 배치될 것이 예상된다. 이전에도 아이폰16의 후면 카메라가 재설계될 것이라는 정보가 있었으나, 공식 출시까지 확실하진 않다.

이러한 카메라 렌즈 배치는 지난 2020년 출시된 아이폰12에서 볼 수 있던 사항인데, 애플이 이전 정렬을 채택하는 것은 공간 비디오 기능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2개의 카메라를 수직으로 정렬하면 공간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게 돼 더 많은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다만, 아이폰16 프로 및 프로 맥스의 후면 카메라는 위치가 변경되지 않고 현재 모델에서 사용되는 표준 삼각형 형태로 배열될 전망이 지배적이다.

First Cases for iPhone 16 pic.twitter.com/xCUOldA8I2

— Sonny Dickson (@SonnyDickson) March 29, 2024<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