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진해 더불어민주당 황기철 후보. 황기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창원 진해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황기철 후보가 선거기간 중 악의적인 가짜뉴스와 의혹제기,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 즉각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후보는 "이미 상대 당 후보인 국민의힘 이종욱 후보에게 클린선거 서약식을 제안했으나 끝내 답이 없었다"며, "가짜뉴스 배포나 '아니면 말고'식 의혹제기를 한 개인은 물론 확인 절차 없이 관련 내용을 보도하는 언론사에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진해 발전을 위한 정책 대결이 되어야 할 선거가 네거티브와 비방으로 변질되어서는 안 된다"며 "민생을 위해서는 흑색선전과 구시대적 선거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지적했다.
황기철 선거대책위원회는 최근 깨끗한 선거를 위해 캠프 내 공명선거본부와 부정선거감시단, 법률지원단을 조직했다. 황 후보는 즉각적인 법적 대응과 수사 협조를 통해 배후에 누가 있는지 명확히 밝혀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앞서, 황 후보는 지난 22일 상대인 국민의힘 이종욱 후보에게 "이번 선거가 비방과 비난, 정쟁으로 흐른다면 진해시민들을 위한 정책 대결은 요원해질 것"이라며, 클린선거 서약식을 제안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