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확신의 이무진…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 통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빅플래닛메이드엔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무진은 지난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 디지털 싱글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의 작업기를 그린 스케치 필름을 공개했다.

스케치 필름은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의 제작 회의부터 녹음 과정까지 다양한 비하인드를 담은 콘텐츠다. 이무진은 제작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신만의 감성과 색깔을 녹여냈다.

먼저 제작 회의에 참여한 이무진은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라는 곡명에 대해 “라임을 포기할 정도로 마음에 드는 문장이다. 이건 통할 거라는 자신이 있다. 저를 믿어달라”라고 강력하게 어필했다. 또 상세한 편곡 방향성을 논의하며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편곡 회의와 본 녹음 때도 이무진은 여러 가지 의견을 제시하며 곡에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열정적인 녹음 과정을 통해 신곡의 음원 일부가 공개돼 완곡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영상 말미 이무진은 “당연한 말일 수도 있지만 당연하게 더 아름다운 이야기들이 있지 않나. 각종 로맨스 영화에 나오는 얘기들을 넣었다. 너로 인해 내가 더 아름다운 사람이 되었고, 이 마음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겠음에도 지금 당연히 전해야 하는 내 마음은 너에게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라는 말로 신곡의 콘셉트를 직접 소개했다.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는 낭만과 감동을 담은 이무진표 프러포즈 송이다. 이무진은 컴백 전 서울 시내 버스킹에 이어 틱톡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청혼하지 않을 이유를 못 찾았어’를 미리 들려주며 음악 팬들의 설렘 지수를 높이고 있다. 4월 2일 오후 6시 발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