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찹찹' 김대호 "보증금 몇 천 만원 올라…서러워서 내 집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아나운서 겸 방송인 김대호가 내 집 마련을 하게 된 일화를 털어놨다.

28일 유튜브 채널 ‘찹찹’에는 ‘김대호, 나혼자 잘 살더니 이제 프리선언까지! 제대로 입장 밝히러 나왔습니다’란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김대호는 해당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MC 데프콘은 먼저 김대호에게 “조만간 (MBC를) 나갈 것 같다는 소문이 돌던데, 좀 더 빨리 나가나”라고 질문했다. 김대호는 이에 “아니다”라고 부인하며 “제게 도움이 될 때 그 때 프리를 할 생각”이라고 속내를 털어놨다.

김대호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화제를 모아 지금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는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이유로 “나가고 싶다고 해서, 꽂는다고 해서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다”라며 “주택에 살기 전에 오피스텔에 살았다. 갑자기 보증금을 몇 천만 원 올려달라더라. 너무 서러웠다. 내 집을 마련해야겠다고 생각해서 고시원으로 갔다. 집을 알아보고 오게 된 집이 지금 사는 집”이라고 고백했다.

또 “저는 ‘뉴스안하니’란 유튜브 채널로 먼저 알려졌다. ‘나 혼자 산다’로 알려진 게 아니다”라고도 정정했다.

그는 최근 ‘나 혼자 산다’에서 대가족 집안을 공개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결혼 장례식을 치렀다”는 반응을 듣기도. 이에 대해 “방송은 방송일 뿐이다. 논란 있던 명절 문화는 뿌리 뽑을 것”이라며 “책임지고 명절 문화를 뜯어고치겠다”고 강조해 웃음을 안겼다.

현재 그가 맡고 있는 고정 프로그램은 7개라고. 그는 “항상 고민할 때 ‘자연인 김대호’, ‘아나운서 김대호’를 생각한다. 아직까진 ‘아나운서 김대호’다. 재테크라고 할 수 있는 건 퇴직금 정산이다. 저는 다 뺐다. 그 돈으로 집을 샀다. 돈을 여기서 더 벌면 섬을 사고 싶다. 무인도를 사고 싶다. 상여금이 한 번 나올 때마다 비싼 도마뱀을 샀다”고 전했다.

또 현재 남해 쪽 섬을 눈여겨보고 있다며 “무인도에 가서 도마뱀처럼 다 벗고 있고 싶다”라며 “올해 광고가 20개 정도 들어왔다. 공익 광고가 많다. 그게 아쉬우면 나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