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홍진경, 사칭 피해 결국 경고…“피해 규모 1조원 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델 겸 방송인 홍진경이 사칭 피해에 대해 경고했다.

스포츠월드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8일 홍진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커뮤니티에 “안녕하세요? 홍진경입니다. 최근 저를 비롯해 유명인들을 사칭하여 투자를 유도하는 사기범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라고 글을 적었다. 그는 “그들이 만들어놓은 단톡방에 들어가 보면 수익을 얻었다는 글들이 꽤 보이는데요~~ 사기범들과 AI 가 이름을 바꿔가며 써놓은 글들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홍진경은 “그러니 부디 속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홍진경 경제학부를 운영하지 않습니다.”라고 당부했다. 이에 더해 그는 “주식투자와 관련된 어떠한 리딩 방도 운영하지 않습니다! 사기로 인한 피해 규모는 1조원이 넘는 것으로 추산되지만 사기범들의 계정이 대체로 해외에 있어서 범인을 잡기도, 처벌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합니다.”라며 신고를 독려했다.

홍진경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서도 사칭 피해를 고백한 바 있다. 그가 지난해 자신의 SNS에 공유한 게시물에는 홍진경의 이름과 사진을 내세우며 “2015년에 어머니가 암 선고를 받으셨고, 저는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된 글이 적혀 있다. 이어 “최근 ‘홍진경경제학부’를 개원했습니다.”라며 경제 강의 홍보문 또한 담겨 있지만 모두 사칭범이 허위로 적은 내용이다.

한편, 홍진경은 명석한 미각으로 최강 메뉴를 가리는 신규 예능 ‘홍판사판’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KBS Joy 채널에서 방송되는 ‘홍판사판’은 LG U+tv 1번, Genie tv 41번, SK Btv 53번에서 방송되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