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럼피스킨병 확산

강원도,내달부터 철원 등 4개시군부터 럼피스킨 백신 접종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춘천=뉴시스] 28일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4월 1일부터 럼피스킨 재발 방지를 위해 도내 소 27만9000여두에 대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춘천=뉴시스]서백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4월 1일부터 럼피스킨 재발 방지를 위해 도내 소 27만9000여두에 대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에 따르면 기 발생지역인 횡성, 철원, 양구, 고성군 등 4개 시군의 소 10만5000두에 대해 오는 4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백신을 우선 접종한다.

나머지 홍천 등 14개 시군의 17만4000여두에 대해서는 오는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육 규모가 50두 이상인 농가는 자가접종을 하고, 50두 미만인 소규모 농가와 농장주가 고령 등으로 자가접종이 어려운 경우 접종지원반을 편성해 접종을 돕게 된다.

또한 백신접종 과정에서 부작용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아픈 소, 임신말기 소, 출생 후 4개월이 지나지 않은 송아지에 대한 접종을 유예한다.

강원특별자치도 동물방역과장은 “럼피스킨 재발 방지를 위해 올바른 백신 접종요령을 준수할 것과 바이러스를 옮기는 모기 등 매개곤충이 농장 내 유입되지 않도록 출입 차량과 주변에 대한 방제 및 축사 내·외부 소독 등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