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선거와 투표

한동훈, 가락시장에서 선거운동 시작···“이재명·조국 심판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8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하며 차를 마시고 있다. 김창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공식 선거운동 시작일인 28일 0시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을 찾았다. 그는 “범죄 연대 세력을 심판하겠다”며 “이(재명)·조(국) 심판을 위해 저희에게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송파 지역 출마자인 박정훈(송파갑)·배현진(송파을)·김근식(송파병) 후보와 함께 가락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인요한 국민의미래(국민의힘의 비례위성정당) 선거대책위원장도 동행했다. 한 위원장은 “저희가 열심히 일하는 생활인을 대변하는 정당인으로 국민들께 저희의 민심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가락시장에서 0시에 (선거운동) 첫날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발표한 ‘국회의사당 세종 완전 이전’ 공약을 재차 강조했다. 그는 “저희가 어제 정치개혁·지역균등발전·서울 개발을 목표로 하는 국회 완전 이전 공약을 말씀드렸다”며 “여의도 정치를 종식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거야(거대 야당)로서 거대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국회법을 바꾸지 않고 그냥 뭉개고 있었기 때문에 저희가 공약을 내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저희는 정치개혁을 반드시 해내겠다, 그 전제로서 범죄 연대 세력을 심판하겠다”며 “이(재명)·조(국) 세력을 심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정치개혁, 민생개혁, 이·조 세력의 이·조 심판을 위해 저희에게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두리 기자 redo@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온전히 나로 살 수 있는 ‘자기만의 방’, ‘방꾸’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