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제 22대 총선

총선 선거운동 돌입···한동훈은 '가락시장' 이재명은 '용산'서 출정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수원=뉴시스] 김종택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올림픽공원에서 지역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03.27. jtk@newsis.com /사진=김종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청주=뉴시스] 이영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송재봉 청원구 후보가 27일 오후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상가를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4.03.27. 20hwan@newsis.com /사진=이영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월 총선을 위한 공식 선거운동이 28일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서울 용산에서 각각 출정식을 갖는다.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28일 0시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서 공식 선거운동 첫 일정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일정에는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이 동행할 전망이다.

또 이 대표는 같은 날 오전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 찾아 출근인사를 한 뒤 오전 10시 서울 용산구에서 민주당 공식 출정식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서울 중구성동, 동작구 등을 찾아 선거 지원 유세를 할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이 공식 출정식 장소로 국내 최대 농수산물 도매시장인 가락시장을 찾은 것은 최근 고물가로 인해 악화된 민심을 다독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대파 가격 발언'을 저격해오고 있는 상황과도 무관치 않아 보인다.

윤 대통령은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를 방문해 "그래도 (대파 한 단에) 875원이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에 민주당 후보들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각 지역의 대파 가격을 묻고 답하는, 이른바 '대파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다.

국민의힘 출정식에는 나경원·안철수·윤재옥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과 김성태·박진 서울 권역 선대위원장, 유일호·추경호 민생경제특위 위원장과 홍석철·이영 격차해소특위 위원장이 함께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가락시장이 위치한 서울 송파구 국민의힘 후보(박정훈·배현진·김근식)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민주당이 공식 출정식 장소로 대통령실이 있는 용산을 택한 것은 '정권심판'을 강조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지난 26일 찾은 서울 서대문구 아현역에서 시민들을 만나 "국민 여러분께서 윤석열 정권의 반국민적인 행태를 심판해주길 진심으로 부탁드린다"고 하는 등 유권자들에 민주당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8일부터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도 서울 중성동갑을 찾아 전현희 민주당 후보를 지원하는 등 민주당이 '원팀'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임 전 실장은 친문(친문재인)계 핵심인사로 민주당 중성동갑 공천에서 사실상 공천배제됐었다. 중성동갑 지원 중 이 대표와 임 전 실장이 마주칠 가능성도 있다.

임 전 실장은 지난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내일 오전 전현희 서울 중구성동구갑 후보의 선거출정식에 참여한 뒤 곧바로 (경남) 양산으로 이동할 계획이다. 많은 분의 응원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