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선거와 투표

정의 "'선거법 위반'으로 尹대통령 고발…與 후보 공약 약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김준우 상임선대위원장, 선대위 회의 발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녹색정의당 김준우 상임선대위원장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26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녹색정의당은 26일 윤석열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세동 부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공직선거법을 명백하게 위반했고, 동시에 헌법재판소가 명시한 대통령의 선거 중립 의무를 지키지 않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녹색정의당은 구체적으로 윤 대통령이 전날 경기 용인에서 개최한 민생토론회를 문제 삼았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경강선 연장선 신설, 반도체 고등학교 설립, 동탄선 용인 흥덕까지 연결 등을 약속했는데, 이는 모두 국민의힘 용인갑·용인을 후보의 선거 공약이라는 게 녹색정의당의 주장이다.

이 부대변인은 "23번의 민생토론회 기간 내내 제기되던 총선 전 사전 선거운동을 당장 중단하라는 비판에 아랑곳하지 않더니 아예 여당의 선거 운동을 돕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도둑질하지 말라 경고했더니, 이젠 대놓고 물건을 훔치고 있다"며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고 비판했다.

ju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