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박소연 감독 "'피라미드 게임' 모방, 편하지 않아..학교 폭력 정당화 안 돼" [인터뷰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티빙 제공


[OSEN=장우영 기자] ‘피라미드 게임’ 박소연 감독이 당부의 말을 전했다.

박소연 감독은 25일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티빙 오리지널 ‘피라미드 게임’(극본 최수이, 연출 박소연) 종영 인터뷰를 가졌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다. 파격적이고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학원 심리 스릴러의 새로운 세계를 연 동명의 인기 네이버웹툰(작가 달꼬냑)을 원작으로, 게임 타깃에서 서열 피라미드를 깨부수는 ‘게임 저격수’로 각성하는 성수지, 그리고 학생들이 벌이는 두뇌 싸움과 심리전을 통해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박소연 감독은 학원 심리 스릴러의 신세계를 연 원작 웹툰의 파격적이고 독창적인 세계관을 완벽하게 구현했고, 인물들의 심리를 치밀하게 풀어내며 호평 받았다.

박소연 감독은 먼저 “너무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셔서 놀라웠다. 지인 분들, 친구들, 가족들 등 업계 많은 분들이 연락을 주셨는데 관심이 높다는 생각에 놀라고 기분도 좋았다”고 말했다.

OSEN

티빙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과 함께 아쉬움도 있었다. ‘피라미드 게임’을 실제로 하려고 한다는 움직임으로 인해 가정 통신문이 발송되기도 한 것. 박소연 감독은 이 부분에 대해 “학교 폭력이라는 소재를 통해 학생들의 이야기로 심리 변화를 일으키고 거기서 생기는 메시지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었다. 가정통신문이 나왔다는 이야기에 놀랐다. 본인들이 만든 게임이 본인들 손에 처참히 부숴지는 걸 보여주며서 심각성을 알리고 싶었는데 그런 이야기가 나와 편하진 않았다. 학교 폭력이 정당화 되지 않는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소연 감독은 “모두의 관심. 무의식과 무관심으로 보여지는 것들이 이런 무서움을 낳을 수 있고 표현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학교 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싶었다. 학생들이 나와 이야기를 펼쳐가지만 어른들도 보라는 내용도 있다. 무관심과 무의식을 벗어나서 주변을 잘 살펴봤으면 했다”고 강조했다. /elnino891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