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광주시교육청, 일하는 청소년 위한 노동인권 포스터 제작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소년이 알아야 할 학생 노동인권 꿀팁
노동의 가치 존중하는 문화 형성에 노력


더팩트

광주시교육청이 제작한 일하는 청소년을 위한 노동인권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일하는 청소년을 위한 노동인권 포스터'를 제작해 관내 321개교 초·중·고등학교 전체에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노동인권 포스터 제작·보급은 노동에 대한 가치와 인권이 존중되는 문화를 만들고 학생들이 이에 관심을 두게 하려는 목적이 있다. 또 청소년들에게 노동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포스터로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

포스터 내용은 일하는 청소년이 알아야 할 학생 노동인권 꿀팁을 중심으로 △ 주휴수당 △최저시급 △ 산재보험 △ 부당해고 △ 전자감시 △ 근로계약서 △ 노동인권 침해 센터 연락처 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현재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미래의 직업 현장에서 부당하게 대우받거나 근로 기준에 어긋나는 노동 현장에 대처할 수 있도록 노동인권 교육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노동인권 감수성 제고를 위한 노동인권교육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실'을 연간 700학급 운영해 노동의 가치를 존중하는 문화 형성에 노력하고 있다.

또 학생들의 노동인권 감수성 제고를 위해 매달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인권 캠페인 및 노동인권 상담도 전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노동인권교육 교사 동아리 운영을 통해 교원의 노동인권교육 역량을 키우고 있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