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만화와 웹툰

미스터블루, 제14회 BL/로맨스 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툰·웹소설 플랫폼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가 '제14회 웹툰 공모전'의 수상작을 22일 발표했다.

지난 1월 8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은 BL, 로맨스 장르를 중심으로 신진, 기성의 자격 제한을 두지 않고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작가와 작품을 발굴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장편 부문 2작품, 단편 부문 4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장편 부문은 따로 수상작이 없어, 단편 부문에서만 4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포그린 작가의 <배우와 변태>, 카놀라유 작가의 <여기 배달 되나요?!>, 유냉 작가의 <친구를 성불시키는 방법>, 재희 작가의 <순애실격>이 뽑혔다.

'배우와 변태'는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려 캐릭터에게 큰 몰입감을 선사하는 작품으로, 긴장감 있는 연출이 특히 좋았다는 평을 받았으며, '여기 배달 되나요?!'는 안정적인 완성도와 탄탄한 연출이 매력적인 작품으로, 자연스럽게 뒷 이야기가 궁금해진다는 평이 이어졌다.

또한 '친구를 성불시키는 방법'은 캐주얼하고 귀여운 작화를 밀도있게 풀어낸 작품으로, 4인의 캐릭터들이 어떤 이야기를 풀어낼지 기대하게 된다는 호평을 받았고, '순애실격'은 파격적인 소재와 개성있는 작화가 독자들을 끌어당기고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의 표정과 시원시원한 연출이 좋았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선정된 4작품의 수상자 각각에게는 상금 3백만 원이 지급되며, 미스터블루에서의 정식 연재 기회가 주어진다. 미스터블루 소속 작가에게는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 돈드로우 무제한 패키지 혹은 Acon 지원, 작품 홍보용 블루머니 쿠폰 등의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여느 때보다 많은 작가님들이 좋은 작품들을 투고해주셨다.”면서, “응모해주신 작가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수상자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제14회 웹툰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준비 기간을 거친 후 미스터블루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