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부산소식] 부산대, 한국·호주 고등교육 개혁 포럼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국 고등교육 개혁 포럼
[부산대학교 제공]



(부산=연합뉴스) 부산대학교는 한국·호주 경제협의회(AKBC)와 주한호주대사관이 19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한국 고등교육 개혁에 관한 포럼'에서 부산대 전충환 대외협력부총장이 호주 뉴캐슬대학과의 협력 사업을 글로컬 대학 이니셔티브 사례로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호주 고등교육기관에 한국에서 진행 중인 고등교육 개혁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 부총장은 호주 뉴캐슬대와 부산대의 글로컬 대학 사업을 통한 대학 차원의 협력을 모범 사례로 소개했다.

부산대는 호주 산학협력 분야 1위 대학인 뉴캐슬대와 지난해 9월 에너지 분야 글로벌 연구 허브센터(GHUB)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뉴캐슬대학 및 뉴캐슬항과도 3자 간 그린 에너지 글로벌 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맺고 긴밀히 협력해 오고 있다.

문정필 동명대 교수 '봉정사 DNA' 발간

연합뉴스

봉정사 DNA
[동명대학교 제공]




(부산=연합뉴스) 동명대학교는 문정필 교수(건축학과)가 전통 사찰을 통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건축문화의 맥락을 이루는 편안한 공간성은 무엇인지 등을 정리한 '봉정사 DNA'를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책은 '안동지역의 정서적 DNA'로 전개하면서 본론은 ▲ 봉정사에 잠재된 생물학적 DNA ▲ 화엄과 심미의 DNA ▲ 지속 가능한 봉정사 DNA 등의 챕트로 구성해 '봉정사의 미래가치'로 결론을 맺고 있다

봉정사 DNA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사찰의 'DNA 기획 시리즈'로 출간됐으며, 앞서 불국사 DNA(2018), 통도사 DNA(2021)를 저술한 이후 3번째 책이다.

안동 봉정사는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일곱 사찰 중 한 곳이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