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오마이걸효정,창작가무극'천개의파랑'으로첫뮤지컬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오마이걸 멤버 효정이 첫 뮤지컬에 도전한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19일 "효정이 오는 5월 막을 올리는 창작가무극 '천 개의 파랑'에서 주인공 연재 역을 맡아 처음으로 뮤지컬에 도전한다"라고 밝혔다.

효정이 출연하는 '천 개의 파랑'은 한국적 소재를 기반으로 창작가무극(한국적 창작뮤지컬)을 매년 소개하는 서울예술단의 신작으로, 2019년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대상 수상작인 천선란 작가의 소설 '천 개의 파랑'이 원작이다.

로봇 콜리와 경주마 투데이를 중심으로 동물과 로봇, 인간과 종을 넘어선 이들의 아름답고 찬란한 회복과 화해의 연대를 그린 '천 개의 파랑'에서 효정은 휴머노이드 C-27을 폐기 직전에 구입한 뒤, 콜리라는 애칭을 지어주고 고쳐주는 인물인 주인공 연재 역을 맡았다.

효정은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처음으로 도전하는 뮤지컬인 만큼, 너무 떨리고 기대된다. 오래전부터 새로운 무대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 꿈에 한 발짝 다가가게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천 개의 파랑'은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하고 벅찬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작품을 읽고 나서 느꼈던 마음을 관객 분들께도 전달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효정은 오마이걸의 메인 보컬이자, 그룹 활동 외에도 OST, 프로젝트 앨범 등에 참여하며 장르를 넘나드는 섬세한 표현력과 가창력 등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바 있어, 이번 뮤지컬 도전에 대한 기대가 모이고 있다. 또 음악 뿐만 아니라 여러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만능캐로 두각을 보이고 있는 효정이 이번 뮤지컬까지 도전하게 되며, 앞으로 보여줄 무궁무진한 활약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천 개의 파랑'은 오는 5월 12일부터 26일까지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되며, 티켓예매는 오는 27일부터 온라인 예매사이트인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seon@osen.co.kr

[사진]RBW, WM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