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LG이노텍, 아이폰 수요 회복이 관건…목표가 10.7%↓-KB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KB증권은 14일 LG이노텍(011070)에 대해 아이폰 수요 회복이 주가에 관건이 될 것이라고 평가하며,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했다. 목표가는 종전 28만원에서 2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전일 종가는 19만4900원이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전체매출의 80%를 차지하는 아이폰이 올 들어 중국 판매부진이 지속되며 비수기인 LG이노텍 2분기 실적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하반기 전략 고객의 신제품 출시 전까지 경쟁사들의 AI폰 판매 증가가 전략 고객의 점유율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4개월 만에 최저가를 기록한 북미 전략 고객의 주가 흐름도 LG이노텍 주가에 부정적 센티멘트로 작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다만 반기 신모델 출시를 고려할 때 하이엔드모델 수 확대에 따른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으로 계절적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 요인은 상존한다”고 평가했다.

그는 “LG이노텍 주가는 가격 메리트가 부각되고 있지만, 비수기 진입을 고려하면 당분간 북미 전략 고객의 신제품 스펙, 실적및 주가 흐름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데일리

아이폰15 중국 출시 첫날인 22일 상하이 애플스토어에서 중국인들이 줄을 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