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라인스튜디오,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테마 공간 선보여

뉴시스 오동현
원문보기

라인스튜디오,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테마 공간 선보여

속보
장동혁, 박근혜 '단식 중단' 제안에 "그렇게 하겠다"
케이버스에 라인스튜디오 전용 테마 공간 조성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2, 라인 셰프 등 대표 게임 체험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서 주요 게임 테마 공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내에서 사용자가 가상 토지인 ‘랜드’를 소유하고, 직접 자신의 지적재산권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NFT(대체불가토큰)화 하고, 가상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라인스튜디오는 지난 2022년 더 샌드박스와 체결한 파트너십을 계기로 K-콘텐츠 전문 공간인 케이버스에 라인스튜디오 주요 게임 테마 공간을 조성했다.

라인스튜디오 테마 공간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용자들이 대표 모바일 게임인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사용자들은 게임들의 캐릭터와 테마로 꾸며진 랜드를 탐험하며 퀘스트를 수행하고, QR 코드로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이번 테마 공간은 정식 출시돼 더 샌드박스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이정원 라인스튜디오 대표는 “더 샌드박스의 테마 공간이 게임 사용자들이 한 공간에 모일 수 있는 소셜 허브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라인스튜디오의 게임을 몰랐던 사용자들도 쉽게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인스튜디오는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과 협업을 통해 캐주얼 게임을 개발 및 제작하여 대만, 태국, 홍콩 등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연구하며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라인 레인저스, 라인 버블 2, 라인 셰프 등이 있으며,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