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교육부-EBS,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사에 콘텐츠 제공

아시아투데이 김남형
원문보기

교육부-EBS,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사에 콘텐츠 제공

서울맑음 / -3.9 °


AI 디지털 교과서, 내년 3월 본격 도입
한국과학창의재단 알지오매스와도 연계 예정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양질의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교육콘텐츠를 개발사에 제공한다.

교육부와 EBS는 AI 디지털교과서 제작을 위해 EBS가 보유한 개념 이해 동영상 1300여편과 평가문항 9만7000개 등 교육 콘텐츠를 개발사에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 디지털교과서는 기존의 서책형 교과서와 달리 이용하는 학생의 적성, 흥미, 이해 등을 분석해 적합한 교육콘텐츠를 추천하기 때문에 학생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

교육부는 AI 디지털교과서가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개발사 자체 개발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담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향후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디지털 수학용 공학도구 '알지오매스' 등과 연계해 교육콘텐츠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지난해 6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추진방안'을 통해 AI 디지털교과서를 2025년 수학, 영어, 정보, 국어(특수교육) 교과에 우선 도입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현재 각 개발사가 AI 디지털교과서를 개발 중이다.


오석환 교육부 차관은 "AI 디지털교과서는 교사가 이끄는 교실혁명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교육콘텐츠 제공하는 등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