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략 디펜스 RPG ‘마녀 슈슈슉’ 출시 |
에이펙스허브는 모바일 전략 디펜스 RPG ‘마녀 슈슈슉’을 6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녀 슈슈슉’은 귀엽고 개성적인 마녀 부대를 거느리는 사령관이 되어 마녀들의 스킬과 속성을 강화하고 조합과 배치를 통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재미를 담은 디펜스 게임이다. 로그라이트와 핵앤슬래시의 장점을 가미했으며 저격수, 마법사, 자객 등 각 마녀의 직업 스킬과 무기 조합에 따라 다양한 전투 능력을 얻을 수 있다.
특히 맞춤형 무기와 다양한 스킬을 선택해 끝없이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사냥하고 슈팅과 채굴, 매칭 퍼즐 등 다양한 형태의 미니게임으로 강화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에이펙스허브는 지난달 원스토어 베타존 기간 동안 안드로이드 이용자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다운로드 수 1위, 7일차 잔존율 27.9%, 동시접속률 37.6%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평가도 얻었다.
에이펙스허브는 “‘마녀 슈슈슉’을 통해 가장 호쾌하고 진보된 액션 디펜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에 이용자와 꾸준히 소통하며 칭찬받았던 친화적 운영 노하우를 더해 게임 자체의 재미와 운영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에이펙스허브는 ‘나이트코어 킹덤’, ‘유령기사 키우기’ 등을 서비스 중이며 올해도 ‘마녀 슈슈슉’을 비롯해 다양한 신작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블리자드 ‘디아블로4’, 신규 던전 ‘시련의 터’ 적용
‘디아블로4’ 신규 콘텐츠 ‘시련의 터’ 적용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4’에 신규 콘텐츠 ‘시련의 터’를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
‘시련의 터’는 고정된 형태의 비선형 던전으로 시즌 영역에서 모든 직업의 일반 및 하드코어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다. 세계 단계4의 시즌 영역에서 게아 쿨 지역 남서쪽 항구를 찾아가 시련의 터를 활성화하면 ‘시련의 터’가 제공하는 특별한 경쟁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시련의 터’에서는 많은 점수를 획득할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주별 최종 점수에 따라 한 주 동안 보여준 실력을 증명하는 문장을 획득할 수 있다. 순위표는 직업, 파티 규모, 일반 및 하드코어로 나뉘며 각 순위표에서 상위 100위를 달성하면 정복자의 문장 탈것 노획품도 얻는다. 각 순위표에서 상위 10위를 달성하면 플레이어의 이름과 캐릭터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선조의 전당에 기록돼 영원히 기려지게 된다.
블리자드는 ‘시련의 터’를 기반으로 하는 대회 형식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피조물의 시즌 중반 패치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용자의 의견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창세기전 모바일’ 화이트데이 이벤트 |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관련 이벤트를 개최하고 신규 캐릭터 추가 및 전용 무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라인게임즈는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되는 ‘데일리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통해 매일 주어지는 미션 달성 시 ‘캔디’가 제공한다. 이용자는 이를 모아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고급 아이템이 확률 별로 담겨 있는 ‘전설·영웅 캔디 상자’와 ‘캐릭터 소환권 10장’, ‘장비 소환권 10장’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3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캔디다하카의 누적 출석’ 이벤트 기간 중 누적 출석일 7일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각종 경험치와 클래스 성장 재료를 비롯해 ‘용사의 빵(행동력 재화) 100개’, ‘비트 300개’ 등도 지급한다.
신규 캐릭터 ‘디아블로’도 추가했다. 제국 사천왕의 일원 ‘디아블로’는 고유 스킬 ‘혹독한 밤의 사명’과 초필살기 ‘트리니티 디스트로이어’를 사용한다. ‘디아블로’의 전용 무기 ‘달의 지배자’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오는 3월 12일에는 로그라이크 콘텐츠 ‘빙룡성 탈출’도 도입된다. 전투, 휴식, 보물, 보스 등 다양한 스테이지를 확률에 따라 랜덤하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일회성 기회를 부여받아 최대한 높은 스테이지 클리어를 목표로 한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케인’ 합류
‘워킹데드: 올스타즈’ 글로벌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생존자 ‘케인’이 합류한다. 악 성향의 생존자로서 석궁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고 식물을 활용해 아군을 보조하는 서포터 포지션이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미지의 주인공’ 이벤트는 1부터 20까지의 숫자 중 5개를 직접 또는 자동 선택하고 추후 발표되는 추첨 번호와의 일치 여부에 따라 ‘미지의 재화’를 차등 지급하는 방식이다. 약탈자를 처치하고 ‘에픽 생존자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세관 창고’ 이벤트도 다음달 6일까지 열린다. ‘생존자 모집권’, ‘보상 선택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