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LG U+,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볼트업' 전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V트렌드코리아 참가

파이낸셜뉴스

EV트렌드코리아에 마련된 볼트업 전시부스 조감도.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LG유플러스는 오는 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EV트렌드코리아' 전시회에 참가, 전기차 충전 서비스 볼트업(VoltUp)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부스에서 '안심-UP', '케이블-UP' 등 두가지 충전 시스템을 시연한다.

안심-UP 충전 시스템은 이용자가 전기차를 충전소에 안심하게 맡길 수 있도록 고안된 서비스다. △화재 예방을 위해 이상 징후 포착 시 전략 자동 차단 △이용자 자동 인식 및 충전 △카메라를 통해 충전소 실시간 확인 △블랙박스 기능 등이 담겨 있다.

케이블-UP 충전 시스템은 지난해 개발된 천장형 전기차 충전기다. 부스 현장에 실물이 설치될 예정이다. 바닥이 아닌 천장에 충전기가 설치되는 탓에 충전 단자 오염 또는 침수를 방지할 수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바닥 면적이 필요하지 않아 주차 공간 활용성도 높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외에도 총 3대의 전기차를 동시 충전할 수 있다. 완충에 따라 다음 충전 차량에 대한 충전 속도를 높이는 '로드밸런싱' 기술이 적용됐다. 이 같은 충전 시스템은 '한화 포레나' 단지에 최초 설치될 예정이다.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부사장)은 "이번 EV트렌드코리아 참여는 볼트업의 경쟁력을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미래를 함께할 협력사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볼트업은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충전 인프라 부족과 안전에 대한 염려로 구매를 주저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전기차 #충전 #볼트업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