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스마트폰 소식

갤럭시 북4 시리즈 국내 판매 10만대 돌파…AI 사용성 뛰어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1월2일 출시한 '갤럭시 북4 시리즈'가 국내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전작인 '갤럭시 북3 시리즈' 대비 6주 빠른 속도다.

모델별로는 16형과 14형 2가지 디스플레이 크기로 출시된 '갤럭시 북4 프로'가 전체 판매량의 70%를 차지하며 흥행을 이끌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초반 흥행 돌풍의 원인을 강력한 AI 퍼포먼스의 최신 프로세서와 뛰어난 사용성으로 분석했다.

'갤럭시 북4 시리즈'에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등 AI 퍼포먼스를 지원해주는 NPU가 적용된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스가 탑재됐다.

또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녹음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한 뒤 갤럭시 북4로 바로 전송해 편집하고 PC에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도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전 라인업에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뛰어난 화질과 터치 사용성을 제공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노트 PC용 외장 그래픽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과 '인텔® 코어™ Ultra 9'을 탑재한 갤럭시 북4 울트라의 가장 상위 모델을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사전 판매한다.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 스토리지와 삼성 케어플러스 12개월, MS(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Home & Student(홈 앤 스튜던트) 사용권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지난달 26일 미국을 비롯한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인도 시장에 출시됐다. 이달에는 중남미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