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5 (월)

비비 '밤양갱' 음원차트 올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비비(BIBI)의 '밤양갱'이 전체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비비의 신곡 '밤양갱'은 26일 현재 멜론·지니·유튜브뮤직·플로·바이브·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일간·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발매 13일 만에 '차트 올킬'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밤양갱'은 서서히 입소문을 타며 좋은 음악의 힘을 증명하고 있다. 장기하가 작사·작곡·편곡한 곡으로 화사하면서도 구슬픈 묘한 매력이 전달되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그간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주로 선보인 비비의 러블리한 매력과 장기하 음악 특유의 말맛이 더해져 긍정 시너지를 형성한 결과다.

서정적인 가사도 인기요인이다. 특히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쏙 들려오는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란 파트는 달달하면서도 쓸쓸한, 달콤쌉싸름한 사랑의 주제를 압축해서 전달한다.

'밤양갱'의 매력에 가속이 붙으며 롱런을 예고한 가운데, 비비는 각종 지상파·유튜브 예능 프로그램과 음악 방송 무대를 펼치며 분위기를 더욱 가열시키고 있다.

이미 영화·드라마·싱어송라이터 등 장르를 넘나들며 글로벌 대세로 주목받은 만큼, 비비는 이번 성과를 통해 더 넓은 영역으로 그 기세를 확장하게 됐다.

비비는 지난 20일 수록곡 '슈가 러시(Sugar Rush)'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쌍끌이 활동 중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