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월호 인양 그 후는

세월호 참사 유가족, 제주 출발 전국 시민행진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와 세월호제주기억관 등은 10년 전 세월호의 목적지였던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시민 행진에 나선다.

연합뉴스

세월호참사 유가족, 전국 시민 행진
(제주=연합뉴스) 고성식 기자 =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등으로 구성된 '세월호 10주기 전국시민행진 "안녕하십니까?" 진실 책임 생명 안전을 위한 행진단'이 25일 제주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시민 행진에 나선다고 밝히고 있다. 2024.2.25 koss@yna.co.kr


'세월호 10주기 전국시민행진 "안녕하십니까?" 진실 책임 생명 안전을 위한 행진단'(이하 행진단)은 25일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세월호 10년! 진실과 책임, 생명과 안전을 향해 기억과 약속의 길을 함께 걷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행진단은 "우리는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찾고 책임을 물으며, 생명이 존중되는 안전 사회를 만들 것을 다짐하고 세월호 참사 및 재난 참사로 고통당하는 모든 이들의 권리를 옹호하며 10년을 함께 걸어왔다"고 말했다.

이들은 세월호 참사와 이태원 참사의 국가책임 인정 및 사과, 추가 진상조사, 4·16생명안전공원 건립,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피해자 권리 특별법 제정 등을 요구했다.

행진단은 이날부터 다음 달 1일까지 팽목항, 목포, 광주, 경북권, 전북권, 충청권, 강원권을 거쳐 수도권까지 시민행진을 진행한다.

다음 달 15∼16일에는 안산에서 서울까지 1박 2일로 시민행진도 한다.

kos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